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제10회 도덕산 주민 한마음 축제 개최

민요교실, 댄스 동아리 등 공연·전시로 풍성한 행사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4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광명시 도덕산 도시자연공원일대에서 '제10회 도덕산 주민 한마음 축제'가 개최됐다.

광명7동은 23일 도덕산 도시자연공원일대에서 2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도덕산 주민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광명시와 경기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광명7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성시상)가 주관한 것으로, 광명7동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학교 동아리, 평생학습원,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서예,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어린이건축교실 등 15가지 이상의 전시·체험공연이 진행됐고, 야외공연장에서는 식전공연으로 길거리 풍물, 민요교실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분수대 일대에서는 먹거리장터와 벼룩시장도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한자리에서 이루어져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오후에는 코미디언 황기순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풍물교실의 소고춤과 광명중 댄스동아리의 댄스공연이 연이어 선보였고, 축하공연으로 광명시립합창단 등의 공연과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합동댄스공연이 진행됐다.

성시상 축제추진위원장은 “오늘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의 즐거운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도덕산 주민 한마음 축제는 광명7동의 귀중한 자산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장병국 광명7동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더욱 사랑과 정이 흘러넘치는 따뜻한 광명7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7동 주민센터 02-2680-513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