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으로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동별로 순회하며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0.18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쓰레기 배출시 혼동하기 쉬운 점을 중심으로 시청각 교육 및 질의·응답으로 시민호응 얻어

광명시는 동별로 순회하여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는 9월22일부터 11월10일까지 동별(18개동)로 순회하여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평소 광명시에서 실시하는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및 무단투기 감시 CCTV설치(고정식18대,이동식6대)와 같은 지도・단속행정과 병행하여 시민에게 다가가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쓰레기 감량을 위한 배출요령을 습득하도록 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교육은 전문강사가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방법과 녹색나눔장터 참가방법 등이 담긴 시청각자료를 시민에게 설명드린 후 질의를 받아 대답하는 대화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질문에는 “바나나껍질과 귤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인가요?”와 같은 생활 밀착형 질문으로부터 “집에서 사용 후 남은 폐페인트는 어떻게 처리하나요?”와 같은 평소 우리가 알기 쉽지 않는 내용까지 다양하게 나와 이번과 같은 분리배출 교육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게 하였다.

광명시 곽진훈 자원순환과 과장은 “이번 교육을 받은 시민을 중심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관심을 가지고, 시에서 정성스럽게 제작해서 배포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안내문을 잘 읽고 숙지하여 생활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여, 보다 깨끗한 광명시를 만드는데 협조해 주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 02-2680-231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