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건강관리, 스마트건강체험관에서 시작하세요

건강 상태 측정, 맞춤형 운동 정보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3.11.02 13:08
  • 수정 : 2023.11.02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는 내 몸 상태를 정확하게 아는 것에서 시작한다. 

광명시 는 시민 누구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 록 8월 22일부터 소하도서관 1층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스마트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건강체험관은 키·몸무게·혈압·체성분 등 기본 검사는 물 론 자세·체력·관절·스트레스·호흡 등을 복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 는 장비를 갖춘 건강관리 공간이다. 

장비를 이용해 건강 상태를 측 정한 후 관련 앱을 내려받으면 누적 데이터와 맞춤형 운동 방법을 제공받아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걷기 운동에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형 스마트 걷기 운동기기와 심폐소생술 연습 장비 등을 이용해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다. 

소하도서관 스마트건강체험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7시까지,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건강체험관은 평 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광명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하도서관 1층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3층, 

시민 누구나 무료 이용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건강체험관에서 게임형 스마트 걷 기 운동 측정기기를 이용한 이준용(광명4동) 씨는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심하게 줄어드는 것 같아 몸 상태를 측정해보았다. 게임 형 운동기기를 통해 체형의 불균형과 신체 나이를 알 수 있어 신 기했고, 비회원도 쉽게 따라 움직이고 측정할 수 있게 돼 있어 좋 다”고 말했다. 

오진실(하안2동) 씨는 

“인바디 측정기가 보건소나 병원이 아닌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관심이 생겼다. 

25년간 간호사로 일하다 가 퇴직했는데, 인바디의 경우 병원에서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검사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검사결과지 의 체계적인 분석 내용에도 신뢰가 느껴졌다. 

앞으로 주기적으로 이용하며 건강 상태를 측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

 

광명시는 스마트건강체험관을 활용해 시민이 스스로 건강관리 하는 힘을 키우고,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걷기 등 신체활동을 늘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건강생활과 ☎ 02-2680-5506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